PC 프로그램정보

카카오톡앱에서 사용하는 캐시 삭제

씨드모어 2023. 2. 4. 13:48
반응형

오늘은 카카오톡 캐시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카카오톡 캐시를 삭제하면 스마트폰을 최적화하여 좀 더 빠르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메시지앱보다는 주로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나누고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공유합니다. 그럴 때마다 카카오톡 내부적으로는 히스토리 관리 등을 위해 캐시 데이터를 생성하게 되는데요, 이 캐시 데이터가 계속 쌓이다 보면 내부 저장 공간에 용량을 사용하게 되므로 스마트폰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캐시 데이터는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임시로 잠시 저장된 데이터 이므로 사용 후 대부분의 경우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캐시 데이터는 주기적으로 삭제해 주는 것이 스마트폰을 최적화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될 수도 있는데요,

 

캐시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캐시 삭제 방법

 

스마트폰을 열어, 휴대폰의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접근합니다.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접근

 

바로 보이는 저장 공간 메뉴로 접근합니다. 그런 후 앱스로 들어갑니다. 다양한 앱이 검색이 됩니다.

 

저장 공간 - 앱스

 

만약 앱스에 용량이 보이지 않고 느낌표가 보인다면 느낌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 추적 허용 메뉴가 나옵니다. 저장공간을 눌러 앱스 리스트를 확인합니다.

 

그러면 캐시를 사용하는 다양한 앱이 검색되는데요,

 

필터를 잡아 크기순 나열을 합니다. 보통 카카오톡은 캐시를 많이 사용하므로 용량이 클 가능성이 많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들어가면 캐시 항목에서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캐시 항목 확인 후 삭제

 

하단의 캐시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기종에 따라서 리액션 반응없이 캐시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캐시 사이즈가 줄어들었다면 성공입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캐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위의 메뉴를 확인해보면 크기가 큰 캐시를 사용하는 다양한 앱 들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확인하시어 스마트폰 관리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